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에 좋은 음식 조합은 무엇이 있을까요?

life

by Vita e' 2023. 3. 20. 09:50

본문

오늘은 맥주가 갑자기 땡겨서 캔 맥주 하나 뚝딱! 해치웠네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여름철에 맥주를 많이들 마시는데
전 날씨와 관계없이 맥주가 갑자기 땡기는 날이 있네요.
맥주를 먹다보니 학창시절 생각이 나는거있죠.
돈이 부족해 술집에 가서 비싼 안주와 먹~을 돈은 없고,
친구와 캔 맥주 사들고 강변 계단에 앉아 마시던 옛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고있어요.
음, 이렇게 맥주 마신 추억을 이야기하다 보니 한 잔 더 하~고… 싶어집니다.
이러다 과음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더라고요.


요즘에 내가 음식에 관해 관심이 많이 가요.
어찌 한다면은 건강하게 먹을까? 어떻~게 하면 영양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지?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먹으니 채소나 과일을 선택할 때...
요리같은것을 할 때 약간 신경을 쓰게 되네요.
오늘 이 시간은 내가 판타스틱! 놀라운 음식 조합을 알려드리겠어요^^


같이 먹으면 더욱 몸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 번째로는 사과와 포도! 사과와 포도는 함께 먹으면
허전 방지와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거든요.
그리고! 검은콩과 홍피망, 우리 집안은 밥에 콩을 넣고 피망을 넣은
샐러드를 많이 먹는데 검은콩에는 철분이, 홍피망 속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네요^^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는다고 하니까 이거야말로 환상궁합이겠죠?
우리 집안은 토마토도 많이 먹는데 토마토와 올리브오일이
그렇게 환상궁합이라고 합니다. 환상의 음식 조합이라는 거죠!
토마토 안에 라이코펜은 조금 익혔을 때 체내 흡수율이 높게된다고 하네요.
라이코펜은 항산화물질이라고 하는데 올리브오일을 팬에 두르고
볶아먹으면 맛도 좋고 풍미도 괜찮다고 해요.


아니면은 토마토와 브로콜리도 정말로 괜찮다고 합니다.
항산화, 전립선암 예방, 세포 성장 등에 좋아가지고 넣어서 분쇄해서 마시거나
샐러드로 함께 먹으면 피부가 진짜 그냥 꿀 피부가 된다고 해요.
환상의 음식 조합 마지막은 감자와 치즈! 감자와 치즈는 궁합이 좋답니다.


감자는 알칼리성이고 치즈는 산성입니다. 서로 궁합이 맞아서
감자의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고 감자는 치즈의 염분을 조절해준다고 해요.
같~은 의미로 감자와 버터도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환상의 음식 조합으로 맛나는 음식 건강하게 먹자고요~
제 글이 어땠을까? 언제나 고민합니다.
쓸까 말까 고민고민하지만 결국 쓰는 거 보면
여러분이 많~이 좋은가 봅니다.
모두 흐뭇하게 살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