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아건강에 대한 정보 알아두면 유용해요

life

by Vita e' 2023. 3. 19. 16:05

본문

괜찮은 얘기를 끊임없이 들어요.
괜찮은 걸 보고 들어보는 것은 내가 최고로 좋아하는 일이에요.
제 자신의 쬐만한 취미일까요? 진짜로 좋아하는 일 중 하나죠.
그래서! 할 수 있으면은 매일매일 들어보고선 얘기하고 싶습니다.
바로 이 느낌, 잊을 수 없네요.


내가 이처럼 이야기해서 전할 수 없~는 것이
쪼금 서운할 정도랍니다. ^^ 여러분의 괜찮은 얘기를 많이 듣고 싶어지고
저역시도 괜찮은 이야기를 많~이 이야기하고 싶답니다.
그래서 나는 다시 괜찮은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하거든요.


최근에 나이가 나이라 구강 건강에 관해서 관심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살짝 틀린 지식이 많은거에요.
정말이지 무척놀랄 정도까지 말이지요.
그래가지고 바로 오늘 치과를 가서 물어봐야지 하고 치과를 가게됬는데
역시나 치과는 어른이 되어도 무서워요.
하하. 여튼 가야 하는 거 이것저것
물어보고 바로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된 관리를 해야지!!


더 나이가 먹어 관리를 하면 고생이잖아요?
그래서 치아 스켈링을 하게 됬는데
이가 자주 벌어지지 않아요? 하고 걱정했는데
의사 쌤께서 아니라고. 절대 절대 아니라고 하셨어요.
이것은 전부다 헛소문이였네요. 와~ 되려 스케일링을 자주자주 해준다면
치석 때~문에 상한 잇몸들이 다시 차올라 더욱더 건강해진다고 하는데...
저도 첨…으로 알았습니다. 이빨 건강에 대한
관심은 여기에서 마지막이 아니여요. 저는 선생님을 고집스럽게 잡고 물어봤습니다.


전동칫솔보다 그~냥 칫솔이 좋다고 하는데
압력이 세기때문에 정말로 쥐도 새도 모르게
이빨 표면이 손상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끝으로 치아 건강에 대한 상식은?
바로 탄산음료를 먹~고 바로바로 양치질을 하면은 안된답니다.
제가 그래요. 하하하. 썩겠네요.


탄산음료 그 자체가 이를 부식시키는데 거기다 대고 양치질을 하면은 안 된다네요.
먹고 난 다음 한 시간 후에 하는게 좋다네요.
아하, 그렇군~ 이제 잘 알게되었으니 이제 이빨관리 열~심히 해야겠네요.
아이구! 힘들게 쓴 글이 정말 짧아보이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도 잘 읽어주실꺼죠? 감사하답니다.
이정도로 하고 전 그만 마칠께요. 오늘 하루하루도 즐거우셨기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